본문 바로가기

삼일운동 상황극으로 독립운동가 테스트를 해보자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1-07-22

내가 일제강점기 때 독립운동가였다면 어떤 독립운동을 했을까? 죽음을 무릅쓰고 삼일 운동을 하셨던 독립운동가들의 상황에 처해있었다면 그때 나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 궁금하시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독립운동가 테스트를 가져와봤습니다.

 

비록 실제 체험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1919년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고 일제에 대항해서 삼일 운동을 하셨던 분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지도 좋고 본인이나 아이들에게 테스트시켜보면서 삼일운동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어서 뜻깊은 테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
독립운동가 테스트

테스트 사이트로 들어가서 1919년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길 바로가기

 

 

독립운동가 테스트
독립운동가 테스트

테스트가 상황극처럼 진행되며 한 가지 행동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 음악이 나오는데 화면 상단 스피커 버튼을 눌러 켜고 끄실 수 있습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
독립운동가 테스트

이런 상황에서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더욱 의미가 깊을 것 같습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 결과
독립운동가 테스트 결과

테스트 결과가 나왔는데 저는 신세대 독립운동가라고 하네요.

 

 

독립운동가 테스트 결과
독립운동가 테스트 결과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도 같이 표시되며 간략한 이력도 나오기 때문에 역사 공부도 하실 수 있습니다. 삼일절이나 광복절 등에 학교나 학원에서 이벤트 용으로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