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해상 실비보험 계약 전환 후기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3-02-13

현대해상 실비보험 계약전환 후기

현대해상 실비보험 계약 전환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보험 계약 전환이란 같은 보험사에서 보험 내용만 변경하는 제도로 불필요한 보험을 실속 있는 다른 보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후기를 적기 전에 본 내용은 제 자신의 개인적인 후기이며 다른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본인의 계약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유리한 경우에만 계약 전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 계약 전환 절차

제가 경험한 보험 계약 전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 계약한 보험설계사와 통화하지 않고 콜센터에서 바로 변경하였습니다.

  1. 현대해상 콜센터로 전화
  2. 계약 변경 부서로 연결
  3. 상담원에게 기본 실비보험으로 계약 전환 요청
  4. 상담사가 문자로 링크를 보내주면 링크로 접속해서 개인정보 입력 및 인증 진행
  5. 새로 가입한 실비보험료를 결제하면 새로운 보험 가입 완료
  6. 가입 후에 해지는 별도로 진행해야 함. 해지 부서로 돌려주면 상담사에게 기존 보험 해지
  7. 해지 후에는 기존 보험 환급금이 즉시 환급됨

현대해상 콜센터로 실비보험 계약 전환을 했는데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길면 30~4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계약 전환 후기

제 나이는 밝힐 수 없지만 7년 전에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현대해상 실비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처음에는 한 달에 34,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시작했는데 7년이 지난 지금은 한 달에 45,000원 정도를 내고 있는 중이었죠. 30년 납이며 소액이지만 연금도 지급하고 사망보험금 2억 원까지 보장하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아서 가입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7년이 지난 지금까지 병원을 몇 번 가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로 받는 혜택이 적다고 느껴졌습니다. 보험료는 매년 갱신되어 올라가는데 실제적인 혜택은 받고 있지도 않고 30년 뒤에 연금을 10~20만 원 받아봤자 크게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대해상에 전화를 걸어 월 45,000원을 내고 있는 실비보험을 월 5,280원으로 파격적으로 줄였습니다. 원래 월 10,560원인데 정부에서 4세대 보험으로 변경하는 분들에게 1년 동안 보험료 50%를 지원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1년 동안은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달에 월 4만 원가량 줄어드는데 와이프 것까지 변경했으니 월 8만 원을 절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가지고 조금 더 보장이 잘 되는 암 보험에 가입을 할 생각입니다.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보험 계약 사항은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보험료가 낮아진다고 바꾸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본인 계약 내용을 확인한 후에 괜찮다 싶으면 유지하고 과하다 싶으면 계약 전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실비 보험은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해나 사고, 질병으로 인해 병원 치료를 받게 되면 반드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실비 보험료가 비싼 이유는 보험설계사가 다른 것들을 추가하기 때문입니다. 기본형으로 가입하면 월 납입금이 얼마 하지도 않습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실손의료보험 상품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성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저렴한 순서대로 실비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보험다모아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같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검색해 보시고 괜찮은 상품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보험사 순위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도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해보험사 종합 순위 비교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