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꽃 검색 식물이름 찾기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0-10-24

모바일에서 네이버 앱을 깔면 스마트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렌즈는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데 인공지능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든 카메라로 찍으면 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는 바코드 스캔 기능은 물론이고 모르는 상품을 찍으면 관련된 상품도 찾아주고 외국어를 사진으로 찍으면 번역도 해주며 모르는 꽃이나 식물을 찍으면 꽃 이름이나 식물 이름을 바로바로 찾아주기도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는 검색 정확도도 훌륭해서 검색한 결과는 대부분 다 맞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한 생활 밀착형 어플이기 때문에 네이버 앱을 깔아놓고 사용해 보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날이 있으실 겁니다. 그러면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직접 사진을 찍어서 꽃 검색을 해보고 식물 이름을 찾아보면서 얼마나 잘 찾는지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어플
네이버 어플

네이버 스마트렌즈 사용을 위해 네이버 어플을 깔아줍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네이버 앱 실행 후 가운데 동그란 버튼(그린 닷)을 클릭해줍니다.

그린 닷을 클릭하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렌즈'를 실행해 줍니다.

 

 

네이버 꽃 검색
네이버 꽃 검색

스마트렌즈로 이제 꽃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길가에 피어있는 아무 꽃이나 찍어주면 되는데 카메라 초점만 잘 맞추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나오는 결과를 보면 불로화라고 나오네요. 제가 꽃 이름을 잘 몰라서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관련 이미지를 찾아보면 맞는 것 같네요.

 

 

네이버 스마트렌즈 꽃 검색
네이버 스마트렌즈 꽃 검색

검증을 위해 옆에 피어있는 보라색의 예쁜 꽃도 찍어보았습니다. 꽃 이름이 달리아(다아리아)라고 나오네요.

 

 

네이버 꽃 이름 찾기
네이버 꽃 이름 찾기

길가에 흔히 보이는 꽃이지만 이름은 모르는 꽃을 찍어 보았습니다. 꽃향유라고 나오네요. 자주 보이지만 이름을 모르고 지나쳤던 꽃인데 이제야 이름을 알게 되었네요.

 

 

네이버 꽃 검색
네이버 꽃 검색

주변에 있는 노란색 예쁜 꽃도 찍어 보았습니다. 만수국(프렌치 메리골드)이라는 이름이네요. 처음 들어보는데 이름이 아주 멋지네요. 꽃 검색 앱이 유용하다고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네이버 꽃 검색
네이버 꽃 검색

맨드라미를 찍어 보았는데 바로 나오네요. 다른 앱 보다 네이버 스마트렌즈가 정확하게 잘 찾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식물 이름 찾기
네이버 식물 이름 찾기

이번에는 누구나 아는 식물인 깻잎을 찍어 보았습니다. 꽃 말고 식물도 잘 찾는지 찍어 보았는데 바로 정확하게 나오네요.

 

꽃 검색 어플이 네이버도 있고 다음도 있는데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네이버 앱의 검색 결과가 조금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둘 다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을도 얼마 안 남았는데 꽃 검색도 잘 되고 식물 이름도 잘 찾는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즐거운 나들이 해 보세요.

 

 

 

다음(Daum) 꽃 검색 어플로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벌써 가을이라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늘도 맑고 공기도 시원해서 공원으로 나들이를 다니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길을 가다 보면 자주 보는 꽃인데 이름을 모르는 경우가 있죠. 꽃

lifeconom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