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엑셀파일)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1-02-22

견적서는 거래를 할 때 필요한 가격을 미리 계산해서 제시하는 서류입니다.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상대방에게 견적서를 요청하기도 하고 내가 물건을 판매할 때 상대방에게 견적서를 제시하기도 하면서 예상 가격을 보고 물건을 살지 말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러면 견적서와 거래명세서의 차이는 무엇일까? 견적서나 거래명세서나 양식은 비슷하지만 견적서는 거래 전에 서류상 보고를 위해 발급하는 것이고 거래명세서는 거래 후에 증빙 형태로 발급하게 됩니다. 거래명세서는 거래의 확정 내역이며 그 후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게 되죠. 둘 다 작성 방식은 비슷하지만 용도만 다른 것입니다.

 

무료 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견적서 미리보기
견적서 미리보기

위 이미지는 견적서 양식 미리보기 이미지입니다. 거래명세서와 동일한 형태이나 제목만 다릅니다. 파일은 엑셀 파일로 올려놓습니다. 아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견적서.xlsx
0.01MB

참고로 요즘은 팩스보다 이메일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엑셀 양식 공급자 정보에서 팩스를 이메일로 변경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맨 밑에 있는 기타 사항에 이메일을 추가로 적으셔도 됩니다.

 

2021/02/04 - [서식 자료] -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엑셀파일)

2021/02/02 - [서식 자료] - 종이(수기)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엑셀파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