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콜센터 방문 우편 팩스 신청
삼성생명 실손 실비 보험에 가입했는데 사고가 났거나 병에 걸렸을 때 어떻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을까?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은 콜센터, 인터넷, 앱, 방문, 우편, 팩스 총 6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서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1. 콜센터 접수
첫 번째 방법은 콜센터에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원에게 물어보면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 삼성생명 사고보험금 상담콜센터: 1577-4118
- 콜센터 이용 시간: 평일 09:00 ~18:00 (주말, 공휴일 제외)
콜센터로 접수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500만 원 이하 보험금만 청구 가능 (500만 원 이상은 우편이나 방문 접수해야 함)
- 피보험자 or 상해시 수익자 or 본인명의 휴대폰 사용자
- 입원/통원/수술/골절/실손의료 신청 가능
- 사망/장해/진단보험금은 콜센터로 신청 불가
2. 인터넷 접수
인터넷 접수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하신 후 "보험금 청구"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인터넷 청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 본인 확인 인증 필요 (공동인증서 or 1회용 인증)
- 입원/통원/수술/골절/실손의료 신청 가능
- 보험금 500만 원 이하 건만 청구 가능 (500만 원 이상은 우편이나 방문 접수)
- 외래 진료나 처방, 암, 특정상병, 재해 보험금 신청은 금액 제한 없이 신청 가능
- 피보험자 or 상해시 수익자 or 본인명의 휴대폰 사용자
- 사망/장해/진단보험금은 콜센터 신청 불가
인터넷 접수의 장점은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3. 앱 접수
삼성생명 앱과 모니모 앱을 통해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모니모의 경우 "마이 > 생명 탭 > 보험금청구"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앱도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청구 가능 금액이 500만 원 이하이며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조건도 인터넷 접수와 동일합니다.
4. 방문 접수
방문 접수는 삼성생명 플라자와 컨설턴트(보험 담당자)에게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방문 접수 시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하단 글 참조)
- 삼성생명 플라자 운영 시간: 평일 09:00 ~ 15:30
▶삼성생명 플라자 방문 예약하기 - 컨설턴트 접수: 보험 담당자에게 구비서류 제출
보험 담당자가 없는 경우 상담컨설턴트 방문접수 서비스(1577-4118)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우편 접수
우편 접수 시 구비서류를 작성해서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 우편 접수 주소: 부산우체국 사서함 189호 삼성생명 사고 보험금 접수 담당(우편번호 없음)
사망 급부나 수익자 의식 불명, 미성년자 수익자 500만 원 이상 지급건, 수익자가 회사인 경우에는 우편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콜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6. 팩스 접수
구비 서류를 팩스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팩스 접수는 콜센터에 전화 후 일회용 팩스 번호를 받아서 발송하는 방식입니다.
- 삼성생명 콜센터 1577-4188에 전화해서 일회용 팩스번호를 받아서 서류 전송
- 청구금액 500만 원 이하 건, 혹은 본인 부담 총액 500만 원 이하 건만 가능 (500만 원 이상은 우편이나 방문 접수)
- 외래 진료나 처방, 암, 특정상병, 재해 보험금 신청은 금액 제한 없이 신청 가능
- 입원/통원/수술/골절/실손의료 신청 가능
보험금 청구 시 필요 서류
질병/상해 종류에 따른 보험금 청구 시 필요 서류입니다. 사고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다르오니 신청 전에 아래 서류를 구분하여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입원/통원 보험금 청구 시 아래 사항을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 양식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래 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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