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금리가 연 4.4%,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 상세보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각 은행들에서도 예금, 적금 금리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연 1~2%대의 금리를 제공하던 기존 적금들이 연 0.1~0.4%를 일제히 인상했죠. 그중 가장 큰 폭으로 적금 금리를 올린 상품이 바로 4.4%나 올린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입니다.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은 새로 생긴 것이 아니라 원래부터 있었던 적금입니다. 기존에는 기본 1%의 금리에 우대 3%를 더해서 4%의 적금을 제공했었는데 이번에 기본 이율이 1.4%로 늘어나면서 우대금리 3%까지 더해 최고 연 4.4%의 금리가 적용된 것이죠.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은?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은 개인 정기 적금이며 가입 기간 12개월 상품입니다.
금액은 1,000원부터 5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며 이자는 12개월 만기 일시 지급됩니다. 해지 시 자동으로 계좌로 입금됩니다.
금리 적용 방식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 금리 적용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용 방식: 기본 금리 1.4% + 우대 금리 3%
우대 금리 조건
아래 조건 중 2개 이상 달성 시 연 3%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당 2%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2개를 달성하면 3%의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 1. 신한은행 첫 적금인 경우(2%): 최근 1년간 신한은행에서 정기예금, 정기적금, 주택청약 상품이 없었던 고객.
- 2. 신한은행 첫 급여 이체 고객(2%): 최근 1년간 신한은행으로 급여를 받은 적이 없었던 고객, 적금 가입 시 급여 이체를 해야 우대금리 적용됨.
- 3. 신한카드 신규 고객(2%): 신한카드 기존 고객은 탈퇴 후 3개월이 지나면 가능. 신한카드 결제 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지정해야 우대 가능. (단, 카드를 미리 신청하면 안 되고 적금 신청 후 카드를 신청해야 우대 가능)
- 4. 이벤트 쿠폰을 받은 고객(2%): 최근 1년간 신한은행 정기적금이 없었던 고객이 신한은행에서 정한 대고객 이벤트를 통해 특별금리우대 쿠폰을 받은 경우.
한 마디로 말하자면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은 신한은행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적금입니다. 기존 고객은 우대 금리를 받기 힘들지만 신규 고객이라면 어렵지 않게 대부분 최고 금리인 4.4%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 금리 조건 중 2번 첫 급여 이체 고객은 '신한 주거래 우대통장'이나 'Tops 직장인 플랜 저축예금'에 가입한 후 급여일에 최소 50만원 이상 납입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3번 신한카드 신규 고객 조건에서 신한 BC카드와 체크카드는 제외됩니다.
4번 이벤트 요건의 경우 신한은행 홈페이지나 신한 쏠(SOL)앱에 공지되는데 이벤트 요건을 충족한 고객들은 자동으로 우대 혜택이 적용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