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테스트로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2-01-13

나에게 맞는 직업은 어떤 것일까? 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것저것 해보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뭘 해야 될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직업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테스트를 한다고 정확히 어떤 직업을 가져야 된다는 강제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방향성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특히 한 번 하지 마시고 다양한 사이트에서 여러 번 해보면서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이게 맞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직업테스트 모음

 

일단 직업 테스트이기 때문에 재미로 하는 것이 아닌 실제 취업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들을 가져와 봤습니다. 아래 직업 테스트들은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지만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워크넷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인, 구직 사이트인 워크넷에서 실시하는 직업적성검사입니다.

 

 

직업심리검사-직업심리검사실시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직업·진로 직업심리검사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심리검사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총 23종류가 있으며, 각 검사의 설명을 참조하여 자신에게 필

www.work.go.kr

 

2. 워크넷 청소년 직업흥미검사

 

마찬가지로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청소년용 직업 흥미 검사입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하게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심리검사-직업심리검사실시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 직업·진로 직업심리검사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심리검사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총 23종류가 있으며, 각 검사의 설명을 참조하여 자신에게 필

www.work.go.kr

3. 커리어넷 중고등학생용 직업적성검사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청소년 중고등학생용 직업적성검사입니다.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

커리어넷에서 진로심리검사를 실시했습니다.

www.career.go.kr

 

4. 커리어넷 성인용 직업가치관 검사

커리어넷에서 제공하는 성인용 직업가치관 검사입니다. 직업가치관 검사는 일을 통해서 어떤 것을 얻고자 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검사인데 직업을 추천하기보다는 직업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

커리어넷에서 진로심리검사를 실시했습니다.

www.career.go.kr

 

5. 사람인 인적성검사

취업사이트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인적성 검사입니다. 개인의 성격 특성, 능력을 분석해서 맞춤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만든 검사인데 실제 취업 준비를 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https://www.saramin.co.kr/zf_user/member/svq/intro

 

사람인 인적성 검사

[나는 과연 이 일과 잘 어울릴까?] | 사람인 인성검사로 직무적합도를 확인해보세요!

www.saramin.co.kr

 

6. 인크루트 직무적성검사

취업사이트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직무적성검사입니다.

 

 

인크루트 취업학교

입학이 취업이다! 이력서 작성부터 자소서 첨삭과 진로설계, 면접전략까지! 100% 무료 온라인 취업교육 강의. 나만의 취업컨설턴트 인크루트 취업학교

school.incruit.com

 

7. 국민대학교 직업역량진단

국민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직업역량진단입니다. 이 사이트는 로그인할 필요 없이 바로 진행이 가능하며 직업역량진단, 직업 준비도 진단, 직업흥미유형 진단, 직업가치관 진단, 진로의사결정 진단을 탭 별로 클릭해서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KMU 진로적성 검색

 

fly.kookmin.ac.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