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카 내차팔기 후기, 22만km 중고차 판매해 봄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3-11-04

어제 케이카 내차팔기로 주행거리가 22만km 된 쉐보레 캡티바 중고차를 판매했습니다. 저도 중고로 사서 6년을 탄 차인데 고장이 계속 나서 어쩔 수 없이 판매하게 되었죠. 중고차 매장을 갈까, 중고차 판매 앱을 사용할까 하다가 빠르게 팔려는 마음에 케이카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신청 하루 만에 판매가 완료되었는데 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케이카 내차팔기 절차

케이카 내차팔기를 이용할 때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케이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바로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죠.

 

직접 케이카 직영점을 방문해서 견적을 볼 수도 있지만 케이카에는 홈서비스가 있습니다. 직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와서 견적을 봐주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케이카 내차팔기

케이카 내차팔기

 

홈페이지 접속 후 간편 신청을 클릭하세요.

 

케이카 중고차 판매 접수

 

간편 접수 화면에서 차량번호, 차량명, 주행거리, 신청자명, 휴대폰번호, 지역, 판매 시기, 비밀번호, 약관 동의를 하고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접수가 되면 잠시 뒤 케이카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는데 간략한 정보 확인을 합니다.

 

통화가 종료되면 담당자가 배정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담당자 배정 후 2시간 정도 후에 담당자로부터 전화 왔고 방문 예약 날짜와 시간을 조율합니다.

 

접수는 이렇게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케이카 내차팔기 후기

 

금요일 오전 11시 11분에 홈페이지로 케이카 내차팔기를 접수했고 상담원 통화 후 담당자를 배정받았습니다.

 

그리고 오후 1시 17분에 담당자에게 전화를 받았습니다.

 

담당자가 말하길 주행거리 20만 km가 넘어가는 차량은 케이카에서 판매하기 힘들어서 바로 경매로 넘긴다고 합니다. 제 차가 2013년 형인데 연식도 오래되고 22만 km를 탄 상태여서 제 차도 바로 경매로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경매로 넘기는 차량은 판매 가격이 최대 200만 원으로 고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잘 쳐줘야 200만 원이라는 소리죠.  여기서 하자 부분을 감가하면 더 떨어지게 되는데 그래도 판매할 생각이라면 바로 방문하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미 여기저기 중고차 판매 사이트에서 시세를 알아본 터라 그 정도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OK를 했습니다. (사실 고장 수리할 부분도 있었고 말이죠.)

 

판매하겠다고 했더니 정말로 오후 2시도 안 돼서 담당자가 도착했습니다.

 

담당자가 와서 10분 정도 차량을 꼼꼼히 살펴보더니 스크래치와 하자 부분을 지적하고 감가가 되었습니다.

 

스크래치와 이격이 있어서 담당자가 180을 불렀는데 제가 너무 싸다고 더 달라고 했더니 힘들다고 하더군요. 200만 원도 부족한 판에 20만 원이 깎였으니 마음에 갈등이 생겼습니다. 그러자 담당자가 쿠폰으로 주는 마이쉐프 12만 원권을 현금 10만 원으로 전환해 줄 수 있다고 해서 총 190으로 합의를 보았습니다.

 

합의 완료 후 담당자가 자동차등록증 외에도 자동차매도용 인감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문자로 매수자 인적사항을 보내 주었습니다. (매수자가 케이카 주식회사 오산경매장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담당자와 헤어지고 저는 바로 주민센터로 가서 매도자 정보를 가지고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인감을 사진을 찍어 담당자에게 보내 주니 30분 뒤에 자동차 판매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아직 내 자동차를 가져가지도 않았는데 입금이 되더군요. 빠른 일처리에 놀랐습니다.

 

차를 가지러 오는 탁송 기사는 거래 2시간 뒤에 왔습니다. 견인차가 올 줄 알았는데 사람이 직접 와서 차를 몰고 가더군요. 서류와 차 키를 받고 바로 가져갔습니다.

 

이렇게 케이카 내차팔기 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거래 시간은 접수부터 탁송까지 5시간 정도가 걸렸는데 탁송 기사가 더 빨리 왔으면 4시간 만에 완료될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판매 금액이 적어서 아쉬움이 있지만 빠른 일처리 하나는 아주 칭찬할만한 것 같습니다. 홈서비스를 당일에 신청해서 당일에 판매할 수 있을지 몰랐는데 번갯불에 콩 구워 먹듯 진행되어 오히려 제가 허둥지둥했던 것 같네요.

 

빠른 중고차 판매를 원하신다면 케이카 내차팔기를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아래 글도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카히스토리 자동차 보험 사고 이력 및 침수차 조회 방법

신차 중고차 자동차 할부 금리 비교 사이트는 여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