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레스 풀리는 웰메이드 액션 웹툰 추천 12종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1-01-23

코로나로 인해 방구석에서 콕 박혀있어야 하는 날이 많아진 요즘, 유튜브와 더불어 웹툰, 웹소설 등은 스트레스를 풀기에 안성맞춤인 재료들입니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 액션 웹툰이 재미도 있고 스트레스도 풀리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심심할 때 보기에 아주 좋죠.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 팍팍 풀리는 추천 액션 웹툰들을 가져와봤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먼치킨 액션 웹툰과 학원 액션 웹툰의 연장선 상에 있는 웹툰들로 같이 보시면 재미있을 웹툰들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이전 추천 웹툰들을 확인해 보세요.

 

2021/01/19 - [웹툰] - 강한게 최고! 재밌는 힘숨찐 먼치킨 웹툰 추천 20종

2021/01/21 - [웹툰] - 왕따 일진 나오는 학원물 액션 웹툰 추천

2021.04.04 - [웹툰] - 네이버 카카오 액션 무협 웹툰 추천 20종

 

오늘 추천드리는 웹툰들은 이전에 추천했던 웹툰들과는 겹치지 않게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번호는 순위가 아니면 단순 정리용으로 매긴 숫자입니다.

 

 

1. 호랑이형님

호랑이형님
호랑이형님

먼저 소개해드릴 웹툰은 네이버 인기 웹툰 '호랑이 형님'입니다. 사람이 주인공이 아닌 산군이라는 호랑이가 주인공인 만화인데 1부에서 산군이 죽습니다. 2부에서는 다른 호랑이가 나와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데 세상을 지배하려는 흰눈썹에 맞서기 위해 호랑이와 사람이 연대해서 대항하는 내용입니다. 판타지 액션물인데 작화도 좋고 내용도 좋고 연출력도 좋아서 인기가 높은 웹툰입니다.

 

 

2. CASTLE(캐슬)

캐슬
캐슬

네이버 연재 웹툰 캐슬(CASTLE)이라는 작품입니다. 캐슬은 호텔, 건설, 무역, 금융 업계의 한국 큰 손들의 연합을 말하는데 이 캐슬의 비리를 캐던 형사가 무참히 살해를 당합니다. 죽은 형사의 어린 아들이었던 주인공은 러시아로 넘어가 무술을 배우며 최고의 킬러가 되고 복수를 위해 다시 한국으로 와서 캐슬을 무너트린다는 내용입니다. 느와르 액션물로 웃음기 없는 웹툰이지만 재미있고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3.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

다음 추천 웹툰은 카카오페이지 연재 작품인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입니다. 특이하게도 쩌리 몬스터 중 하나인 스켈레톤이 주인공인 웹툰인데 이 해골이 죽으면 과거 특정 시점으로 회귀하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과거로 돌아가서 실패했던 미션을 다시 클리어하면서 능력도 강해지는데 갖가지 스토리가 얽히면서 수준급의 스토리와 재미를 전하는 작품입니다. 독특한 소재와 거침없는 연출로 인기가 많은 웹툰입니다.

 

 

4. 이차원 용병

이차원 용병
이차원 용병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고 있는 퓨전 판타지 웹툰 '이차원 용병'입니다. 방구석 백수로 살던 주인공이 직업을 찾던 중 취업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이차원 세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 세계는 죽은 영혼들이 의뢰한 절망적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가상의 세계인데 주인공이 의뢰한 영혼의 당사자가 되어 대신 상황을 해결하고 돈을 받는다는 내용입니다. 초반부는 별로 재미가 없어 보이지만 주인공이 놀라운 기지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면 끝까지 보게 될 수밖에 없는 웹툰입니다. 

 

 

5. 아비무쌍

아비무쌍
아비무쌍

다음(Daum)에서 연재하고 있는 무협 웹툰 '아비무쌍' 입니다. 제목에도 나와 있듯이 세 아이의 아빠가 주인공인 만화인데 육아 무협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은둔 고수 사부에게 산속에서 무공을 배운 주인공은 자신의 무공을 과신해서 무림에 나갔다가 첫 만남에 최강 고수를 만나 얻어맞게 됩니다. 자신이 싸웠던 사람이 초고수인 줄 몰랐던 주인공은 자신의 능력을 비하하며 비굴한 마음으로 마을로 돌아와 한 여인과 결혼하게 되고 세 쌍둥이를 낳게 됩니다. 아이를 낳으면서 엄마가 죽고 홀로 아이들을 키우게 되는 무사의 이야기입니다. 소소한 재미와 반전 매력들이 녹아있는 웹툰입니다.

 

 

6. 더 복서(The Boxer)

더복서
더복서

네이버 연재 웹툰 '더 복서(The Boxer)'입니다. 제목 그대로 복싱 만화인데 먼치킨 스포츠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삶에 의욕이 없는 주인공이 전설적인 복싱 트레이너에게 스카웃되면서 본격적인 복서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만화의 선이 얇고 샤프한 느낌입니다. 압도적인 강함으로 한 대도 안 맞고 상대를 쓰러트리는 시원시원한 전개이지만 주인공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상대방이나 주변인들의 사연들도 비중 있게 이야기하기 때문에 다양한 캐릭터에 감정 이입할 수 있는 웹툰입니다.

 

 

7. 헬퍼

헬퍼
헬퍼

네이버에서 연재하는 저승 액션 웹툰 '헬퍼'입니다. 선정성과 폭력성으로 인해 성인 인증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웹툰인데 재미있는 스토리와 파격적인 작화로 인기가 높은 웹툰입니다. 1 시즌은 주인공이 오토바이 사고로 죽으면서 저승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고 2 시즌은 주인공의 어린 시절부터 죽기 전까지의 사건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는 선을 넘은 과한 스토리 설정으로 욕을 먹고 휴재 상태에 있지만 재미는 충분히 있는 작품입니다.

 

 

8. 한림체육관

한림체육관
한림체육관

네이버에서 연재하고 있는 학원 액션 웹툰 '한림체육관'입니다. 양아치 생활하던 주인공이 세계 최강이 되기 위해 한림 체육관에서 무술을 배우면서 성장해 간다는 학원 격투 만화입니다. 스토리도 단순하고 시원시원한 전개로 생각 없이 보기에 좋은 웹툰입니다.

 

 

9. 무사만리행

무사만리행
무사만리행

네이버에서 연재하는 역사 무협물 '무사만리행'입니다. 2세기 후반 마한 연맹 소속국인 고리국의 젊은 무사였던 주인공은 반란으로 나라가 멸망한 뒤 저 멀리 로마 제국의 노예로 팔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이 로마 어디론가 끌려온 공주를 구하기 위해 자유의 몸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검투사가 되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작화도 좋고 스토리도 재밌습니다. 먼치킨류의 웹툰입니다.

 

 

10.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가 웬 말이냐라고 말하실 수 있는데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풀칼라로 재연재를 하고 있는 대작입니다. 너무 유명해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만화인데 이제 칼라로 웹툰 형식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간략한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천재 연금술사인 엘릭 형제가 죽은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금기된 연금술인 인체 연성을 하지만 실패하게 되고 자신의 다리와 동생의 몸을 잃게 됩니다. 하지만 뛰어난 재능으로 국가 연금술사가 된 후 자신들의 몸을 되찾기 위해 현자의 돌을 찾는 모험을 시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웹툰 형식으로 연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보기 좋습니다.

 

 

11. 레드스톰

레드스톰
레드스톰

다음에서 연재된 무협 판다지 웹툰 '레드스톰'입니다. 완결이 난 작품이며 추후에 외전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무공의 고수가 강제적으로 차원을 이동해 사막 부족으로 넘어가서 그곳에 있던 주인공에게 무공을 가르쳐주게 됩니다. 주인공은 사부에게 무공을 배우면서 사막 부족을 통일해 간다는 내용인데 무공뿐만 아니라 전쟁 전략, 마법과 마수들도 나오기 때문에 무협 판타지 전쟁 액션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흑백이지만 내용도 재밌고 괜찮습니다.

 

 

12. 무장

무장
무장

다음(Daum) 완결 웹툰 '무장'입니다. 배경은 고려시대이며 주인공은 노비 신분이지만 최강 무인이었던 아버지의 무공을 형에게 배우면서 자라가게 됩니다. 그러다 형까지 죽임을 당하게 되면서 복수를 위해 살아가게 되는데 여러 고난을 겪게 되면서 성장하고 결국 무신의 자리에까지 올라간다는 내용입니다. 흑백 웹툰이며 배경 그림이 많이 없지만 깔끔한 스타일의 작화와 재밌는 스토리로 인기가 많았던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