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카카오 액션 무협 웹툰 추천 20종

라이프코노미 발행일 : 2021-04-04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하는 웹툰 중 인기 무협 웹툰만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선정한 웹툰들은 마법을 사용하는 판타지는 제외하고 순수하게 무협에만 초점을 맞췄습니다. 과거 무협지에서 찾아보던 무공과 경공술 등을 사용하는 형식의 스토리들이며 간간히 회귀, 전생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먼치킨 웹툰 추천 20종과 겹치는 부분이 더러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연재 중인 웹툰은 전부 무료이지만 카카오페이지는 초반부 제외하고 대부분 유료입니다.

아래 무협 웹툰 추천 목록에 매기는 번호는 순위가 아닙니다 가나다 순으로 작성하였으며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고수(네이버)

웹툰 고수
웹툰 고수

1996년에 나온 유명 만화 용비불패의 연장선상에 있는 무협 웹툰입니다. 스토리 작가 류기운 님과 그림 작가 문정후 님이 다시 뭉쳐 연재하고 있는 웹툰이며 네이버 수요 웹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인공 강룡이 사파 무림 최강자였던 죽은 사부를 배신한 파천문 사천왕에게 복수하는 내용인데 스토리는 물론이고 뛰어난 작화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입니다. 과거 용비불패의 인물들 또한 같이 등장을 하기 때문에 나이 든 사람들까지 찾아보는 웹툰이죠.

 

2. 군림단주(카카오페이지)

웹툰 군림단주
군림단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고 있는 군림단주입니다. 갓 군림단에 들어간 주인공이 군림단주를 목표로 정진한다는 내용의 무협 웹툰으로 아직 초반부를 연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작품이죠.

 

3. 궁귀 검신(카카오페이지)

웹툰 궁귀검신
궁귀검신

2002년에 출시됐던 오래된 무협 소설 궁귀 검신이 웹툰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검이나 도가 아닌 활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주인공이 시골에서 할아버지와 살다가 중원으로 신부를 찾아 나서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최강 궁수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4. 권왕무적(카카오페이지)

웹툰 권왕무적
권왕무적

이 작품도 오래된 무협소설 권왕 무적을 웹툰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남자는 주먹! 무기를 들지 않고 두 주먹으로 무림을 평정한 권왕에 대한 이야기로 주먹 아홉 번이면 이기지 못할 자가 없습니다. 자비 없는 강력한 주먹으로 무림을 평정하는 권왕 일대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5. 나노마신(네이버)

웹툰 나노마신
나노마신

네이버 목요웹툰 나노마신입니다. 마교의 사생아인 주인공이 죽을 위기에 처했을 때 갑자기 미래에서 후손이 나타나 몸속에 인공지능 나노머신을 주입해주고 사라집니다. 몸에 주입받은 나노머신의 도움을 받아 찌질한 인생에서 최강 고수가 되어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6. 단두(다음 웹툰-19금)

웹툰 단두
단두

이번에는 네이버도 아니고 카카오페이지도 아닌 다음 웹툰입니다. 무협 웹툰인데 수위가 세서 19금 성인 웹툰으로 분류가 되었죠. 성인 인증만 하면 보실 수 있는데 스토리도 좋고 작화도 느낌 있는 스타일입니다. 주인공의 부모님이 삼촌에게 배신을 당해 어린 주인공 남매 눈 앞에서 잔인하게 죽게 됩니다. 삼촌의 계략인 것을 모르는 주인공 남매는 부모님을 직접적으로 죽인 놈들에게 복수를 꿈꾸며 처절하게 살아간다는 내용입니다.

 

7. 뫼신 사냥꾼(네이버)

웹툰 뫼신사냥꾼
뫼신사냥꾼

네이버 연재하는 웹툰이며 판타지이긴 한데 마법이나 그런 것이 아닌 동양적인 판타지라서 한 번 넣어봤습니다. 신선한 스토리인데 신령 같은 존재인 뫼신과 뫼신을 지키는 뫼신지기, 그리고 뫼신 사냥꾼인 주인공 흑호가 등장합니다. 뫼신을 잡아먹으면서 힘을 키우는 흑호가 이름 없는 소녀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을 그리고 있습니다.

 

8. 무당기협(카카오페이지)

웹툰 무당기협
무당기협

카카오페이지 무협 웹툰 무당 기협입니다. 사파에서 제일 강한 사패천주가 죽음의 순간 불로초를 먹고 무당파의 잔심부름하는 소년의 몸에 빙의된다는 내용의 웹툰입니다. 무당파는 정사대전에서 사패천과 싸우다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처지가 되어 쇠락의 길을 걷고 있는데 무당을 망하게 한 당사자인 그 사패천주가 무당파의 일원이 되어 살아가는 내용입니다.

 

9. 무사만리행(네이버)

웹툰 무사만리행
무사만리행

네이버에서 연재하는 무사만리행입니다. 마한 연맹 소속 소왕국인 고리국의 젊은 고수인 주인공이 있는데 자신의 스승이자 나라의 대신인 우로의 반란으로 나라가 멸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멀고 먼 로마 제국에 노예로 팔려나가 검투사가 되는데 같이 팔려간 공주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도 주인공이지만 로마 황제가 존재감이 강한 웹툰으로 깔끔하고 재밌는 웹툰입니다.

 

 

10. 무신전기(카카오페이지)

웹툰 무신전기
무신전기

카카오페이지 무협 웹툰 무신전기입니다. 정파에 검신이 있고 사파에는 마신이 있고 항상 중립을 지키던 무신이 있습니다. 이들의 관계는 균형을 유지하고 있어서 중원에 큰 마찰이 없었지만 어느 날 혈교의 음모로 정파와 사파 간에 정사대전이 벌어지게 되고 중립을 지키던 무신은 갑자기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사라졌던 무신이 젊은 청년의 몸으로 20년 만에 다시 나타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11. 묵향 디 오리진(카카오페이지)

웹툰 묵향 디오리진
묵향 디오리진

유명 무협소설 묵향이 판타지 세계로 넘어가지 전의 내용입니다. 소설로 치면 1~4권까지의 중원에서 일어나는 내용인데 어릴 때 마교에 납치되어 살수로 자란 주인공이 실력을 인정받아 묵향이라는 이름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좋은 스승을 만나 탈마(화경)의 고수에 이르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별도로 묵향의 판타지 세상을 그린 묵향 다크 레이디도 있습니다.

 

12. 북검전기(카카오페이지)

웹툰 북검전기
북검전기

카카오페이지 무협 웹툰 북검전기입니다. 무림 공통의 적인 밀야를 처단하기 위해 중원 고수들이 만든 북천문의 활약으로 밀야는 모습을 감추게 됩니다. 그러나 평화가 길어지자 중원 고수들 사이에 북천문은 질투의 대상이 되었고 북천문 내부에서 세상에서 활약하지 않고 북천문에 갇혀있는 것에 대한 불만을 품은 자들에 의해 배신을 당하게 됩니다. 북천문주는 자신의 남은 식솔들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되고 홀로 남은 아들은 드러나지 않게 북천문의 무공을 배우며 복수한다는 내용입니다.

 

13. 불패검선(카카오페이지)

웹툰 불패검선
불패검선

카카오페이지 웹툰 불패검선입니다. 시골 객점에서 아버지 일을 돕고 있던 몸이 약한 주인공은 어느 날 찾아온 도사가 그려준 산수화를 보고 빠지게 됩니다. 산수화를 멍하게 쳐다보며 바보같이 살던 주인공은 산수화 속에 있는 절대 무공을 깨우치며 고수가 되어간다는 내용입니다.

 

14. 비뢰도(카카오페이지)

웹툰 비뢰도
비뢰도

유명 무협 소설 비뢰도를 웹툰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돌림병으로 천애고아가 된 주인공을 지나가던 노인이 거두어서 무공을 가르치게 됩니다. 숨어있는 절대 고수였던 스승은 평범한 방식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닌 학대와 노동을 통해 주인공을 가르치며 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에 반발한 주인공은 몰래 탈출해 무림으로 나가게 됩니다. 코믹적인 요소가 많은 재밌는 웹툰인데 나온 지 오래된 소설이 아직까지 완결이 안 된 것으로 유명하죠.

 

15. 신마경천기(카카오페이지)

웹툰 신마경천기
신마경천기

카카오페이지 웹툰 신마경천기입니다. 창을 다루는 창존문의 스승과 제자는 금지된 마공을 익혔다는 누명을 쓰고 억울하게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죽음의 순간 창존문의 신물이 작동하며 제자였던 주인공이 마교의 수련생으로 깨어나게 됩니다. 정파의 고수였던 주인공은 마교의 무공도 같이 배우면서 복수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16. 아비무쌍(카카오페이지)

웹툰 아비무쌍
아비무쌍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에서 볼 수 있는 아비무쌍입니다. 레드스톰의 노경찬 스토리 작가가 참여하고 있는 웹툰으로 고수이지만 부인을 잃고 3명의 아이를 키우면서 일개 무사로 살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절대고수인 스승에게 무공을 배운 주인공은 상당한 고수이지만 어설프게 배워서 무공을 완성하지 못합니다. 스승이 사라지고 배운 무공으로 해결사 노릇을 하던 와중에 결혼해서 아이 3명을 낳고 부인은 죽게 됩니다. 아이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낭인 생활을 멈추고 경비 무사로 취직을 하면서 일어나는 코믹 무협 육아 웹툰입니다.

 

17. 장씨세가 호위무사(네이버)

웹툰 장씨세가 호위무사
장씨세가 호위무사

네이버 월요 웹툰 장씨세가 호위무사입니다. 과거 무림맹의 비밀 단체에 있던 절대 고수인 주인공은 비극을 겪은 후 과거를 숨기고 은둔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때 과거 인연이 있던 장씨세가의 한 노인이 도움을 요청하면서 장씨세가 호위무사로 일을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깔끔한 연출, 그림체로 인기가 높은 웹툰입니다.

 

 

18. 천애협로(카카오페이지)

웹툰 천애협로
천애협로

카카오페이지 연재 웹툰 천애협로입니다. 무림 맹주 등 여러 명의 절대 고수를 키워낸 초고수 할머니가 치매가 걸려 갑자기 사라지게 됩니다. 할머니는 갑자기 고아들이 모여사는 빈민가에 나타나 자신이 친할머니라고 말하며 같이 살아가게 되는데 아이들과 유대감이 깊어지며 아이들은 정말 친할머니처럼 따르게 됩니다. 고아들 중 큰 형이었던 주인공은 할머니에게 무공을 배우게 되면서 무림으로 나간다는 내용입니다. 그림이나 연출이 오래된 스타일의 웹툰이지만 재미는 있습니다.

 

19. 천하제일인(네이버)

웹툰 천하제일인
천하제일인

네이버 웹툰 천하제일인입니다. 화악골의 심부름꾼인 소마는 간간히 동네에서 양아치들에게 참교육을 시켜주며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화악골이 가공할 마령성의 위협을 받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토리 라인이 아직 크게 잡히지 않았지만 가볍게 보시기에 좋은 코믹하고 재밌는 웹툰입니다.

 

20. 학사재생(카카오페이지)

웹툰 학사재생
학사재생

카카오페이지 웹툰 학사재생입니다. 천하제일이 된 무림 고수인 주인공은 다수와의 싸움 끝에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런데 눈을 떠 보니 천하제일 갑부 만금장의 아들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고수였지만 망나니처럼 살았던 과거와는 달리 갑부 집안에서 공부와 무공을 같이 배워 나가는 내용의 웹툰입니다.

 

21. 화산권마(카카오페이지)

웹툰 화산권마
화산권마

카카오페이지 웹툰 화산권마입니다. 절름발이인 주인공은 어릴 때 마을이 습격을 당해 유일하게 살아남게 됩니다. 그리고 화산파에서 거두어 무술을 배우지만 절름발이라 무인이 될 수 없다는 비난과 멸시를 받고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스승과 주인공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수련해서 고수가 되어간다는 내용입니다.

 

22. 화산전생(카카오페이지)

웹툰 화산전생
화산전생

카카오페이지 웹툰 화산 전생입니다. 회귀물 웹툰으로 절대 고수는 아니었지만 운 좋게 화산파의 장로가 된 주인공은 절대고수들 틈에 끼지 못한 한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 죽으면서 갑자기 과거로 돌아가게 되는데 미래의 일들과 후대에 밝혀질 비법들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절대고수가 되어간다는 내용입니다.

 

2021.01.19 - [웹툰] - 강한게 최고! 재밌는 힘숨찐 먼치킨 웹툰 추천 20종

2021.01.21 - [웹툰] - 왕따 일진 나오는 학원물 액션 웹툰 추천

2021.01.23 - [웹툰] - 스트레스 풀리는 웰메이드 액션 웹툰 추천 12종

 

반응형

댓글